DigiPen Game Engineering department with a differentiated curriculum and excellent faculty prepare students to become future graphics and simulation programmers. In this program, DigiPen faculty directly instructs classes related to computer science and game project. At the same time, the faculty at KMU leads the mathematics and physics courses, which are core courses in completing the program.
디지펜 게임 공학 전공은 우수한 교수진과 차별화한 교육 과정으로 미래의 그래픽,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과학 및 게임 프로젝트 과목은 디지펜 교수가 직접 지도하며, 그 외 프로그램 이수에 필요한 핵심 수학, 물리 과목은 계명대 교수진이 지도합니다.
-
Mankyu Sung
Head Professor, Department of DigiPen Game Engineering
성만규 교수는 디지펜게임공학의 Head of department로서, 계명대측에서 학생 관리를 맡고 있으며, 1학년 1학기 Pre-DigiPen 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성만규 교수는 1995년 충남대 컴퓨터공학과를 학사/ 석사 졸업 후에,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연구원으로 재직 하였으며, 재직중에 정보통신부 국비유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 위스콘신(메디슨소재)의 Computer Science 과정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2005년에 취득하였습니다.
귀국 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선임연구원으로 근무 하였으며, 2012년 계명대학교 게임모바일공학전공으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 하고 있습니다.
성만규 교수의 강의 및 연구 분야는 컴퓨터그래픽스, 가상현실 및 HCI 입니다.
-
Rudy Darth Castan
Faculty, Department of DigiPen Game Engineering
루디 카스탄은 디지펜 게임공학과에서 게임 프로그래밍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펜 재학생 당시 학교를 마치면 그는 Nintendo DSi 게임 데모를 직접 만들곤 했습니다. 2009년 디지펜 졸업 대상자였으나, 2008년 동료들보다 먼저 학위를 마쳤으며, 고틀란드 대학(University of Gotland) 출신의 게임 개발 전공 스웨덴 학생과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이후,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하여, 5년간 MMO 및 많은 모바일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열렬한 음식 애호가인 그는 한국 음식을 아주 좋아합니다. 현재 한국에 정착하여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학생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LinkedI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onathan Holmes
Faculty, Department of DigiPen Game Engineering
조나단 홈즈는 댈러스에 위치한 텍사스 대학교에서 HCI 도메인 관련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는 그래픽 디자이너라는 역할로 게임 산업에 많은 프론트엔드 프로젝트를 이끄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러한 경험은 자체 인디 게임 개발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홈즈는 여러 오픈 소스 플랫폼에서 작업을 해왔으며, 여러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Palm Pilot, PS Vita, Arduboy, Nintendo Switch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게임 개발을 하였습니다.
게임 디자인 외에 그는 애완용 닭 기르기, 럭비, BMX 트릭 배우기, 온라인 사기 조사 및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DigiPen Staff in KMU Campus
Hyerin Kim
International Outreach Manager
혜린은 다국적 기업에서 K-12 관련 사업 개발, 게임 퍼블리싱 관련 사업 개발, 홍보, 번역, 통역 등 다수의 경험을 통해 현재 디지펜공과대학교가 진행하는 국내외 여러 활동을 지원합니다.
계명대학교와 협력하여 진행 중인 디지펜 게임 공학 전공의 경우, 학교 간 원활한 교류를 위한 매개체의 역할 뿐 아니라, 디지펜 행정 지원, 홍보, 상담, 행사
지원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합니다. 학생이 한국에서 수학하는 동안은 원활하게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도록, 학생 미팅을 지원합니다.